학회개요    현 학회장인사말    연혁    임원소개    학회조직    학회회칙    포상규정    연구윤리헌장    연구윤리규정
> 학회안내 > 현 학회장인사말
 
 
 
 
중국인문학회 회원여러분께!

안녕하십니까?

저는 앞으로 2년간 중국인문학회 회장직을 맡게 된 전남대학교 중어중문과 오만종입니다.

회장의 임기가 2020년 1월 1일부터 시작되었으나, 새로운 운영위원의 구성과 인수인계로 인해 이제야 인사드리게 되었습니다.

​사실 여러모로 부족한 제게 중국인문학회 회장직은 너무나 과분하기도 하고, 부담스러워 어깨가 무겁습니다. 하지만 맡게 된 이상 미력하나마 우리 학회의 발전을 위해 힘을 보태도록 노력하겠습니다.​

아시다시피 우리 중국인문학회는 1982년에 시작을 하여 곧 40주년이 다가옵니다. 중국인문학회는 그간 역대 회장님들과 회원님들의 노력으로, 이 지역을 대표하는 명실상부한 중국연구학회로 우뚝 서게 되었다고 생각합니다.

대외적으로 급변하는 중국정세를 볼 때, 중국의 변화 상황을 주목하지 않을 수 없습니다. 뿐만 아니라 국내 중국학계는 세대교체라는 변화에 직면한 상황입니다. 다각도로 변화하는 국내외 상황 속에서 우리 학회는 학술대회 개최와 학술지 출판을 통해 학문 2세대들의 연구역량, 성과, 지혜와 경험을 후배들과 공유하고 전달할 수 있도록 더욱 정성을 쏟겠습니다.

그리고 우리 학회는 2020년도에 학진평가, 연합학술대회 등 여러 일들이 예정되어 있습니다. 새로 꾸려진 운영위원들과 지혜를 모아 차질이 없도록 최선을 다하겠습니다. 여러 회원님들께서도 관심을 갖고 동참 해 주시고, 아낌없는 지지와 성원을 부탁드립니다.

봉사와 희생이 요구되는 학회의 운영위원직을 흔쾌히 허락해 주신 모든 운영위원들께 다시 한 번 감사드립니다.

중국인문학회 모든 회원님들의 가정에 건강과 행복을 기원합니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2020년 2월 17일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중국인문학회 회장 오만종 드림